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장축소되는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반응형

[암보험] 보장축소되는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 


암이 발생하면 고액의 진단비와 수술비, 치료기간의 생활비로 개인도, 가정도 순식간에 무너지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그래서 미리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진단비와치료비 마련을하는것이 암보헙입니다.


하지만, 최근 암보험이 사라지거나 보장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높은 발병률로 보험금 지금이 너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들은 높은 손해율 때문에 보험지급금이 너무 많아져 손해를 감당할 수 없게 되자 보장축소가 판매중지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없어지거나 축소되기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현명하게 암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ㅁ 진단금과 보장기간은 무조건 최대로 하는 것이 좋다.


암 보험은 진단금이 최대로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암은 치료비보다고 경제활동을 못하는 기간 동안의 생활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특히, 진단금은 상품별로 암 종류별 진단금이 다르니 반드시 꼭!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ㅁ 비갱산형 암보험이 아직 남아있을때 가입하자


비갱싱형 암보험의 경우 처음 가입시 보험료는 갱신형에 비해 비싸지만 암보험의 위험률이 계속해서 높아진다고 보면 가입시 정해진 위험률을 고정해서 적용받기 때문에 갱신형보다 유리합니다.


하지만, 보험사의 손해율로 비갱신형 암보험이 아주 극소수만 남아있다는 점입니다.

아직 암보험이 하나도 없다면 비갱신형 암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ㅁ 사망보장은 최소로 줄이고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자



사망보장은 종신보험으로 대체하고 사망관련 보장금액을 적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대부분의 상품이 80세 만기고 물가상승 때문에 만기환급금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환급형은 보험료가 높기 때문에 순수형의 가입이 유리합니다.



ㅁ 여성이라면 갑상샘암,유방암 보장금액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최근 여성발생률이 높은 암이 갑상샘암과 유방암입니다.

발병률이 늘어나면서 보험사는 급히 보장금액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의 경우는 최저 1,500원부터~최고 7000만원으로 가장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으니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ㅁ 마지막으로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


암보험은 각각의 장단점을 서로 포함하고 있어서 어느 것에 주안점을 두느냐에 따라 비교순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전 확인해야 하는 여러가지 사항이 많아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