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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스 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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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스 2D


코코스 2D에서 중요한 함수들은 다 앞에 CC가 붙는다.


1.먼저 메뉴를 만든다.


메뉴는 항상 있어야 한다.게임 시작에도 게임의 본화면에도 있어야한다.

랭킹에도 있어야 한다.

메뉴의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장면으로 이동하던가 다른 씬(화면)을 보여준다던가 아니면 스프라이트가 액션을 취한다.

(메뉴 대신에 어딘가를 터치하면 좌표값을 받을수도 있다.)

메시지는 액션이면 시작할때 1번 끝날때 1번, 롤플레잉은 화면 바뀔때마다, 시뮬레이션은 계속 메시지가 나옴..


2.배경은 스프라이트(스프라이트 쉬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음)로 이미지를 불러와도(간단한 퍼즐같은게임,도형을 이용한 간단한 그래픽) 되고 맵(스프라이트 쉬트 이용,롤플레잉이나 다소 복잡한 그래픽)을 써도 된다.


이미지한장으로 배경을 만들수 있고 타일맵을 이용해서 다양한 배경을 만들수 있다.(타일맵을 만드는 프로그램이 있다.)

PARALLAXNODE(배경을 좌우로 이동할수 있고 일부분만 볼수도 있음.횡스크롤 액션게임같은거)를 사용해도 된다.

도형을 이용한 퍼즐같은 경우 배경이 없어도 된다.


3.그리고 스프라이트를 불러온다.(이미지를 불러올수 있고 아니면 도형을 그릴수 있다.)


NSMutableArray에 스프라이트를 저장(addobject)해서  사용하거나 지운다(removeObject)
(sprite.tag로 구분)

스프라이트(sprite)를 이용해서 다양한 액션을 가질수 있다.움직이거나 회전하거나 곡선으로 움직이는 것도 가능하다.

액션이 다양하고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다.

베지어곡선,점프 등 다양한 액션을 쉽게 사용할수 있다.

 에니메이션,파티클(불꽃 같은 것들)이나 충돌검사를 통해 액션게임을 만들수 있다.

http://www.raywenderlich.com/606/how-to-use-box2d-for-just-collision-detection-with-cocos2d-iphone


4.스케줄 조절을 한다.그리고 적들을 출현시키고 인공지능을 넣는다.


(충돌검사를 하거나 적들을 출현시킬때 쓴다.)


5.충돌검사나 같은 모양이라던가 이러면 스코어를 올리거나 내린다.


충돌하면 파티클 이미지를 내보낸다.


6.게임센터에 연결해서 랭킹을 올린다.


7.광고를 삽입한다.(I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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