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삼성전자 주가 , 코스피 하락 원인 분석

반응형

3/18일 코스피는 일봉상 고점 1.29%에서 수직낙하하여 -4.86% 떨어졌습니다.

한눈에 봐도 큰 장대양봉을 그리며 급락하였는데요.

개인들이 코스피 코스닥 1조나 매수하였습니다. 현물과 파생의 포지션은 정반대를 가르키는데요.

외국인들이 풋옵션을 1600억이나 매도치는 게 인상적이네요.

하지만 아직 만기가 많이 남았으니까 괜찮습니다.

오늘의 코스피 하락세를 주도한 기관은 선현물 도합 1조를 팔아치웠습니다.

풋옵션까지 80억 매수하여 하방포지션을 구축하였네요.

기관의 하방포지션 구축으로 코스피가 무너지는 그림입니다.

삼성전자는 장초반 슈퍼개미들의 강력매수세로 오전에 급등세를 연출하고 골드만삭스 창구로 외국인 매수세가 흘러나오며 바닥을 찍으며 상승턴하는듯 하였습니다. 하지만, 연기금과 기관에서 개인들의 뒷통수치며 매물을 내놓는 바람에 지지부진한 흐름이 이어지다 오후 2시 부터 코로나 관련 악재가 터지며 물밀듯이 하락세로 전환하였습니다.

하락장에서 큰 힘이 되어주던 연기금이 매물을 던진 게 큰데요. 연기금의 총알이 바닥을 보인다는 찌라시가 도는 모양입니다. 

주봉상 이평선을 완전히 수직으로 베어버리는 차트인데요. 주봉상 120일선을 찍어버려서 상승여력이 꺽어는 모습입니다. 당분간은 관망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현재 삼성전자 5만원이 깨지자 주식계좌를 신규개설하고 삼성전자에 매수올인하는 개인이 늘어났다는 소문입니다. 주식 비전문가 일반개미들이 돈 싸들고 빚내서 삼성전자 매수를 외치는 모습은 상승전망이 어두워집니다. 하락에 대비하여 현금화하는 자세가 필요할 듯 합니다.

삼성전자는 현금화가 쉬워서 외국인들이 판다는 기사입니다.

삼성전자는 부채비율이 낮아 위기에도 충분히 잘 견뎌낼 여력이 충분합니다.

삼성전자는 빚이 없지만 매수한 개인들은 빚을 내서 삼성전자를 샀습니다. 신용물량이 많으면 세력들이 호재가 아무리 많아도 가격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신용물량이 다 나올 때까지 천천히 횡보하던지, 쭉 하락시켜 반대매매로 물량을 던지게 만듭니다. 신용거래는 절대 지양해야 합니다.

 미국에 캡틴아메리카가 있다면 한국에는 삼성전자가 있습니다. 코스피 하락세가 지속되더라도 반등시 가장 먼저 가장 높이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반응형